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1:02본문
Download : 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hwp
레포트/사범교육
학습자,존중교육의,의미와,걸림돌,사범교육,레포트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또한 수업과 교화는 교육하는 사람의 의도에 의해 구별된다된다. 그러나 교화에서의 증거는 교사가 이미 받아들이고 있는 신념을 ‘합리화’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며, 방어를 위해서 사용한다.
설명


Download : 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hwp( 63 )
“학습자 존중 교육”을 실현하는 데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학습자 존중의 교육을 알아보기에 앞서 교육, 즉 ‘가르치는 것’에 대해 먼저 알아보아야 한다. 그린에 의하면, `가르치는 것`에 속하는 관념들 가운데 교수과정에서 이유나 증거를 사용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수업`과 `교화`를 분류한다. 수업에서 증거는 탐구의 도구로 이용되거나, 학생들로 하여금 올바른 신념을 가지도록 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된다. 즉, 수업이 합리적 신념을 가르치는 일이면, 교화는 ‘이데올로기적 신념’을 가르치는 일이다. 수업(교수)이 일어나기위해서는 학습자는 자신이 어떤 것에 대해 모르는 것을 인정하는 ‘무지의 고백’을 하고, 학습자 자기 자…(To be continued )
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
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
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 , 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자 존중교육의 의미와 걸림돌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