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p.kr China의 음주culture > ramp6 | ramp.kr report

China의 음주culture > ramp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amp6

China의 음주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18:54

본문




Download : 중국의 음주문화.hwp




술의 좋고 나쁨을 따지는 기준은 향기가 짙고, 부드러우며, 달콤한 맛이 있고, 뒷맛이 오래가는(濃香, 醇和, 美甛, 回味長) 점에 있는데, 이것은 중국(China)인들이 사람을 품평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중국의 술과 음주문화에 대하여 쓴 리포트입니다. 2300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紹興지방의 황주가 제일 유명하다. 중국(China)대륙에서는 ‘加飯酒’ 라 하여 반주로 많이 마시는데 처음 마실 때에는 간장 맛이 나지만 습관이 되면 그 끝 맛이 오묘하다.
그 외에 포도주, 과실주, 약주, 맥주 등이 있따 현재 중국(China)의 술 종류는 수 백 종에 이르고 있고 통상적으로 팔대명주, 십대명주 등을 말하는데, 사람 혹은 지방마다 조금씩 그 평가 기준이 다르다.



2. 중국(China)의 전통 술

중국(China)의 전통 술은 주로 백주(白酒)-한국에서 소위 ‘빼갈’(고량주)이라 한다-인데 酒性이 강렬하여 일반적으로 알코올 도수가 50∼60도 정도로 매우 독한 것이 특징이며, 수수, 옥수수, 벼, 밀, 소맥 등을 원료로 하고 투명한 색을 띠고 있따 술맛을 아는 중국(China)인들은 대개 이 백주를 선호하고 있으며, 요즈음은 현대적 취향에 맞게 알코올 도수 40도 전후의 고량주들도 많이 시판되고 있따 또 하나의 전통 술로 황주(黃酒)를 꼽을 수 있는데 이 황주는 찹쌀과 쌀을 주원료로 하여 술 색이 황색이며 약 10∼15도 정도이다.한글07 , 중국의 음주문화인문사회레포트 ,
1. 중국(China)술의 history(역사)

중국(China)인들에게는 수천 년 전부터 음주의 습관이 있었으며 현재에도 술 文化(culture) 는 중국(China)인의 생활양식 중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따 중국(China) history(역사) 상 술은 이미 BC 2100년 이전 아(夏)왕조 때부터 제조되기 처음 했다는 것이 정설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중국(China)인들에게는 사람을 사귀고 인격을 논함에 있어서 술이 중요한 척도로 인식되어왔다.

Download : 중국의 음주문화.hwp( 62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China의 음주culture
한글07
중국의%20음주문화_hwp_01.gif 중국의%20음주문화_hwp_02.gif 중국의%20음주문화_hwp_03.gif 중국의%20음주문화_hwp_04.gif 중국의%20음주문화_hwp_05.gif 중국의%20음주문화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대체로 모태주(茅笞酒), 오량액(五糧液), 분주(汾酒), 죽엽청(竹葉靑), 노주대곡(瀘酒大曲), 고정공주(古井貢酒), 동주(董酒), 검남춘(儉南春), 공부가주(孔府家酒), 서봉주(西鳳酒), 소홍주(紹興酒), 포도주, 靑島맥주, 五星맥주 등이 있따 중국(China) 대륙에서는 …(省略)
China의 술과 음주culture에 대하여 쓴 리포트입니다.
전체 6,20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amp.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