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침묵을 읽고쓰기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4:54
본문
Download : 님의 침묵을 읽고나서(2).hwp
´님의 침묵´뿐만 아니라 만해 한용운 시에서의 님은 그의 영혼의 시발점이자 종착점이다. 이런 것을 보면서 윤회설을 바탕으로 시를 쓰는 한용운의…(省略)
님,침묵,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_hwp_01.gif)
님의 침묵을 읽고나서 , 님의 침묵을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님 침묵 읽고나서
님의 침묵을 읽고쓰기나서
님의 침묵을 읽고쓰기나서
다. 이 시에서 님을 조국이라 한다면, 님과의 이별은 국권 상실을 의미하는 것이고, 다시 만난다는 것은 광복이 꼭 올 것이다 라는 것이다. 이 시는 `님의 침묵`이라는 한용운의 시집에 실려있다 이 시집의 첫 작품 ´님의 침묵´의 첫 구절 ´님은 갔습니다´로 처음 해서 마지막 작품인 ´사랑의 들판´의 마지막 구적 ´예 예 가요 이제 가요´로 마무리 된다된다. 총 10행으로 이루어진 이 시에서 6행까지는 사랑하는 님과에 이별로 일어나는 슬픔과 괴로움을 묘사하고 있지만, 7행부터는 상황이 바뀌어 님은 갔지만 나는 보내지 아니하였다고 하며, 이별은 곧 만남이라고 생각하는 시적 화자의 모습이 들어난다. 이와 관련하여 이 시는 특이한 점이 있었다. 이를 통해 이 시집의 시들은 이별과 함께 만남이라는 것이 공존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나는 이 시를 읽으면서 만해 한용운의 생각을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었다. 학교에서 국어 시간에도 많이 들어 봤고 외웠다.
순서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님의 침묵을 읽고나서(2).hwp( 58 )
님의 침묵을 읽고나서 나서
한용운의 시 ´님의 침묵´은 평소에 자주 접할 수 있던 시였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한용운과 그의 시인 ´님의 침묵´에 대해 더 많이 감상하고 알고 싶었다. 또한 여기에서 이별은 곧 만남이라는 것을 깨달음 동시에 떠나 갔다고 생각했던 님은 사실은 떠나간게 아니라 단지 침묵하고 있을 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된다. 한용운의 ´님의 침묵´은 題目(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떠나갔다고 알았던 님은 떠나간게 아니라 단지 침묵하고 있다고 느끼는 시적 화자의 느낌을 표현한 시이다. 그러나 ´님의 침묵´의 싯구는 머리에서 맴돌아도 정작 이 시의 주제이며, 의미하는 바를 정확하게 알지는 못했었다. 물론, 님의 침묵 또한 그렇다 님은 떠났지만, 떠남과 동시에 다시 재회할 것을 믿는 다는 것이다. 즉, 광복이라는 재회의 기쁨을 느끼기 위해서는 이별이라는 아픔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