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학] ‘텍스트’에서 ‘하이퍼텍스트’로: 매체의 變化(변화)와 그것의 문학교수법적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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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8: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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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문예학과 문학교육은 “새로운 미디어의 중력장 Gravitationsfeld neuer Medien”* 이 논문은 1999년도 학술진흥재단의 연구비에 의하여 지원되었음. (KRF-99- 003-A00267) 논제에서 말하는 ‘텍스트’는 인쇄매체인 책의 ‘텍스트’를 지칭하는 의미로 사용한 槪念임을 미리 밝혀둔다.






설명
1. 들어가는 말, 2. 문화사적 관점에서 본 매체의 변화 - 책의 ‘텍스트’에서 ‘하이퍼텍스트’로, 3. 문학교육의 변화 - ‘교양’에서 ‘미디어 능력’으로, 4. 매체의 문학교수법적 수용, 5. 맺는 말, , FileSize : 160K , [독일문학] ‘텍스트’에서 ‘하이퍼텍스트’로: 매체의 변화와 그것의 문학교수법적 수용사범교육레포트 , 매체의문학교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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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의문학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1. 들어가는 말
2. 문화사적 관점에서 본 매체의 change(변화) - 책의 ‘텍스트’에서 ‘하이퍼텍스트’로
3. 문학교육의 change(변화) - ‘교양’에서 ‘미디어 능력’으로
4. 매체의 문학교수법적 수용
5. 맺는 말
근대를 선도해 온 책의 ‘텍스트’에 전적으로 의존해 왔던 문예학과 문학교육이 위기를 맞고 있다는 진단은 진부한 레퍼토리에 불과하다. ** 목포대학교 인문대학 독일언어문화학과 조교수 Peter Gendolla: Literaturwissenschaft im Gravitationsfeld neuer Medien, in: Der Deutsch…(skip)
[독일문학] ‘텍스트’에서 ‘하이퍼텍스트’로: 매체의 變化(변화)와 그것의 문학교수법적 수용
레포트/사범교육
1. 들어가는 말, 2. 文化(문화)사적 관점에서 본 매체의 變化(변화) - 책의 ‘텍스트’에서 ‘하이퍼텍스트’로, 3. 문학교육의 變化(변화) - ‘교양’에서 ‘미디어 능력’으로, 4. 매체의 문학교수법적 수용, 5. 맺는 말, , 내려받기 : 16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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