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說明)문의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5 00:25
본문
Download : 설명문의 특징.hwp
`~는데`라든지 `~(이/하)고` 라는 말로써 문장을 계속 이어가려고 하지요. 어디에서 끊고 쉬어야 할 지 감을 잡지 못하거나 알맞은 이음말을 찾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고치는 일은 어른인 교사와 학부모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색한 곳을 찾아 고쳐 보세요
우리 집 강아지 똘이는 온몸이 까만 털로 덮여 있는데, 귀는 쫑긋하고 다리에는 하얀 털이 나 있습니다.
어린이가 쓴 글을 소리 내어 읽으면서 어린이 스스로 어색한 곳을 찾아내게 합니다.
3.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의 說明(설명) 문 쓰기
① 說明(설명) 문의 짜임새 ② 얼거리 짜기 ③ 글다듬기
초등 학교 고학년쯤 되면 이제 제법 다루는 범위가 넓은 소재를 택…(省略)
Download : 설명문의 특징.hwp( 97 )
설명(說明)문의특징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설명(說明)문의 특징
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에게 제시할 설명(說明)문의 특징, 지도方案에 마주향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얼굴이 아주 잘 생겼고 나는 똘이를 너무 좋아합니다. 코가 검는데 아주 반짝반짝합니다. 어린이와 함께 문제를 풀어 봅시다.
⑴ 다음은 강아지 똘이의 생김새를 적은 글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에게 제시할 설명문의 특징, 지도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설명문의특징 , 설명문의 특징인문사회레포트 ,
1. 說明(설명) 문이란?
2. 초등학교 저학년
3.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의 說明(설명) 문 쓰기
4. 說明(설명) 문과 논설문
2. 초등학교 저학년
[지도교사에게]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에는 우선 앞서 이야기한 문장의 세 가지 꼴을 올바르게 쓸 줄 아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 때의 어린이들은 한 문장 속에 전혀 다른 성격의 문장을 늘어놓아 결국 말이 안되는 문장을 쓰고 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