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0:51
본문
Download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2).hwp
analysis(분석) 은 크게 요구analysis(분석) , 학습자analysis(분석) ,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과제課題analysis(분석) 등으로 나누어진다. 마지막으로 과제課題analysis(분석) 은 교수목표(goal)와 학습자가 학습해야 하는 과제課題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러한 과제課題를 어떠한 절차에 맞게 학습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요구analysis(분석) 은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바람직한 수준과 학생들의 실제 수행 수준과의 차이를 analysis(분석) 하여 문제를 규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교수목표(goal)를 진술하기 위해 실시된다 학습자analysis(분석) 은 학습자의 인지발달수준, 선행지식 등을 analysis(분석) 하는 것으로 이는 수업을 설계하는데 가장 필수적으로 analysis(분석) 해야 하는 요소이다.
2. ADDIE모형
ADDIE모형은 교수설계 단계를 체계화하는 모형을 나타낸 것이다. 체제적 교수설계의 목적은 교수학습활동의 improvement이 초점을 두고 있으며 교수설계과정에 대한 관리를 improvement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평가과정을 improvement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이론(理論)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즉, 체제적 접근의 property(특성)인 문제해결과정과 피드백 과정을 통하여 학습활동과 교수활동을 improvement하고 심사 및 감독기능을 통하여 교수설계 및 교수개발의 과정에 대한 관리를 행하며 교수사태와 관련된 구성요소들과 교수사태의 계열성에 따라서 평가과정을 improvement하는 것이 체제적 교수설계가 이루어지는 목적이다. 또한 교수전략(戰略) , 매체 선정 및 개발 및 교수프로그램(program]) 평가와 수정 등 교수학습의 여러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다음으로…(생략(省略))
Download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2).hwp( 12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레포트/사범교육
다. 체제적 교수설계의 목적은 교수학습활동의 improvement이 초점을 두고 있으며 교수설계과정에 대한 관리를 improvement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평가과정을 improvement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이론(理論)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즉, 체제적 접근의 property(특성)인 문제해결과정과 피드백 과정을 통하여 학습활동과 교수활동을 improvement하고 심사 및 감독기능을 통하여 교수설계 및 교수개발의 과정에 대한 관리를 행하며 교수사태와 관련된 구성요소들과 교수사...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보고서
1. 체제적 교수설계란 무엇인가
2. ADDIE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1.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상으로하여
체제적 교수설계란 교수목표(goal)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교수목표(goal) 설정 및 교수목표(goal)를 analysis(분석) 하고 학습자의 property(특성)과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analysis(분석) 하며 수행목표(goal)와 이에 맞는 평가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또한 교수전략(戰略) , 매체 선정 및 개발 및 교수프로그램(program]) 평가와 수정 등 교수학습의 여러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순서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설명
체제적,교수설계에,대한,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보고서
1. 체제적 교수설계란 무엇인가
2. ADDIE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1.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상으로하여
체제적 교수설계란 교수목표(goal)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교수목표(goal) 설정 및 교수목표(goal)를 analysis(분석) 하고 학습자의 property(특성)과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analysis(분석) 하며 수행목표(goal)와 이에 맞는 평가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은 학습이 이루어지는 environment(환경) 을 analysis(분석) 하는 것으로 수업이 이루어질 때의 조건을 analysis(분석) 하는 것을 의미한다. ADDIE모형의 첫 단계는 A단계로 A는 analysis(분석) (Analysis)의 약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