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에서의 동기유발을 위한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7:43
본문
Download : 수업에서의 동기유발을 위한 전략_2074462.hwp
인지이론(理論)가들은 행동이란 우리의 사고에 의해 결정되는 것인지, 단순히 과거에 그 행동이 보상 혹은 벌을 받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 반두라에 의하면, 또 하나의 동기 원칙은 적극적인 目標(목표)의 설정이다.수업에서동기유발을위한전략에관한고찰 , 수업에서의 동기유발을 위한 전략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 만일 학생들이 교실에서 신체적 안락감, 안도감, 이완감, 소속감, 자존감 등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지식과 이해의 욕구만족을 추구하지 않게 될 것이다. 메슬로우에 하면 성장이란 안전의 매력과 위험간의, 그리고 성장의 매력과 위험간에 자유로운 선택을 제공하는 끊임없는 연속적 상황의 결과라고 한다.
수업에서의 동기유발을 위한 전술
순서
Download : 수업에서의 동기유발을 위한 전략_2074462.hwp( 28 )
서론: 동기에 대한 대략적인 說明(설명)
본론: 동기유발이론(理論)에 대한 說明(설명)
conclusion : 동기유발이론(理論)을 수업에의 적용
. 교사는 학생들이 하의수준의 욕구가 만족되어야만 상위수준의 욕구 만족을 위한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명확히 이해하고 교실수업에서 활동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선정한 目標(목표)는 성취결과를 평가하기 위한 그의 기준이 된다 이때 자기 효능감이 그가 도달하…(省略)
수업에서동기유발을위한전술에관한고찰
레포트/사범교육
수업에서의 동기유발을 위한 전술에 대한 글입니다.
수업에서의 동기유발을 위한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웨이너의 연구는 행동이 인지양식에 의하여 影響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자극reaction(반응) 연합설 및 행동주의의 입장이라면 위의 결과는 Task 의 실제적 곤란도에 달렸거나, 학생들의 Task 에 대한 동인의 높낮이에 달렸거나, 혹은 강화의 강약에 달렸다고 說明(설명) 되어야 한다. 만일 교사가 학생들을 억압하여 위험하고 위협적이며 무가치한 상황을 만든다면 그런 상황은 학생들을 소심하게 행동하도록 할 것이고 reaction(반응)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도록 해서 결국 학습을 피하게 하는 조건을 만들게 될 것이다. 다음으로 인지론적 접근에 행동을 說明(설명) 하자면, 사람의 행동은 실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객관적 사건에 의하여 影響받는 것이라기 보다 그 사건을 행위자가 어떻게 생각하느냐 하는 사고방식에 의하여 影響 받는다는 것을 강조한다. 따라서 인지이론(理論)에서는 인간을 능동적이고 호기심이 있고, 개인적으로 관련이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정보를 탐색하고 자기가 선택한 目標(목표)에 중점을 두기 위해서 배고픔이나 고통을 아랑곳하지 않는 존재로 본다. 마지막으로 사회학습이론(理論)적 접근을 살펴보자. 동기의 사회학습이론(理論)은 행동주의적 접근과 인지적 접근을 통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