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中國)현대어법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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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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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현대어법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제안
다.는 여전히 단음절이라는 것에는 異見이 없다. 5. 구조 분석과 내용 설명을 병행하라.
중국 중국어의특징 중국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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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6. 歷史(역사)적인 변천 과정을 설명하라.
5.2 處理文의 경우
중국 중국어의특징 중국어교육 / (제2외국어)
2.1 單音節語의 특징
8. 전달만 하지말고 이유를 설명하라.
6.2 是
5.1 存在文의 경우
6.3 기타
6.1 量詞
7. 우리말에 접목시켜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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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석을 가지고 원문을 분석하지 마라.





1. 들어가기
중국(中國) 중국(中國)어의특징 중국(中國)어교육 / (제2외국어)
9. 나가기 단음절어란 하나의 낱말이 하나의 음절로 이루어진 언어를 말한다. 현재의 china(중국) 어가 단음절어인가 하는 문제에 마주향하여 는 아직 토론의 여지가 있지만 李方桂의 주장을 따르자면 현대 china(중국) 어의 語素 語素라는 용어는 이전에는 詞素라고도 불렀고, 우리나라에서는 形態素라고도 부른다. china(중국) 어의 단음절성 문제에 마주향하여 는 周法高선생의 <中國語單音節性之再檢討>(󰡔中國語文硏究󰡕 第五期, 홍콩 中文大學 1984)를 참조.
3. 나무를 쫓지 말고 숲을 보라.
2. china(중국) 어의 특징을 熟知토록 하라
2.2 孤立語의 특징
그런데 한 글자를 하나의 음절로 발음을 한다는 것이 현대 china(중국) 어법을 가르치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을까? 또한 이것은 china(중국) 어법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다루는 字와 語素 그리고 낱말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 외에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 하고 의문을 가지는 분이 많을 것이다. 이 논문에서 쓰는 모든 어법 용어는 拙著 󰡔china(중국) 현대어법󰡕(대전 보성출판사 1999)을 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