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를 통한 세상 읽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9:55
본문
Download : 지리를 통한 세상 읽기.hwp
(6) 지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포함하는 교수-학습지도 방법과 적극적인 학생활동을 통하여 태도·가치 등의 정의(定義)적인 측면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세부적인 目標(목표)는 다음과 같다.
2. data(자료)개발 과정
가. 주제의 선정
본 연구에서 실생활과 가까운 지리적 concept(개념) 및 원리로써 20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다루었다.
(3) 교과서의 단원을 그대로 학습단원으로 대치하는 일을 지양하고 학습내용에 적합한 주제와 문제를 중심으로 단원을 재구성한다.
나. 세부目標(목표)
(1) 인간 생활과 지리적 현상의 원리를 발견하며, 이를 실생활과 연관지을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습주제를 구성한다. , 지리를 통한 세상 읽기사범교육레포트 ,
1. 들어가며
가. 연구목적
나. 세부目標(목표)
2. data(자료)개발 과정
가. 주제의 선정
나. 연구과정
3. 개발된 data(자료)
가. 학생용 학습장(workbook)
나. 교사용 지도서
다.
(1) 우리 조상들은 어디서 살았을까?
(2) 과거, 현재, 그리고 未來의 지도
(3) 독도는 우리 땅
(4) 우리의 산줄기, 산경표 등
20개의 주제를 선정한 이유는 data(자료)개발에 필요한 시간이 부족하다는 현실적인 이유와 일선 학교에서 실시되는 방과후 교육활동이 대개 20시간 분량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함이었다.
고등학교 1학년 한국지리 수업에 있어 지리교과에서 추구하는 교육목표(goal)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중심으로 지리적 槪念과 원리를 학습하고, 다양한 교육 방법과 수업 data(資料)를 통하여 학습에 흥미를 가지게 하는 새로운 지도안과 수업data(資料)를 개발하는 것이다. 파워포인트 data(자료)
라. 시청각 data(자료)
4. 기대effect
본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교 1학년 한국지리 수업에 있어 지리교과에서 추구하는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중심으로 지리적 concept(개념)과 원리를 학습하고, 다양한 교육 방법과 수업 data(자료)를 통하여 학습에 흥미를 가지게 하는 새로운 지도안과 수업data(자료)를 개발하는 것이다.
(4) 지리적 현상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data(자료)와 수업방법을 적용한다.
나. 연구과정
총 11명의 교사(지리과 10명, 전산 1명) 중에서 지리과 10명의 교사가 각각 2개씩의 주제를 나누어 맡았…(drop)
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고등학교 한국지리 수업지도안 `지리를 통한 세상 읽기` 교재 개발 자료입니다.
(5) 지리적 현상에 대한 종합적인 인식을 위하여 통합적인 교수-학습지도 방법을 제공한다.
(2) 학생들로 하여금 주체적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탐구학습, 문제해결학습 등 학생중심의 학습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한다.고등학교 1학년 한국지리 수업에 있어 지리교과에서 추구하는 교육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중심으로 지리적 개념과 원리를 학습하고, 다양한 교육 방법과 수업 자료를 통하여 학습에 흥미를 가지게 하는 새로운 지도안과 수업자료를 개발하는 것이다.
Download : 지리를 통한 세상 읽기.hwp( 46 )
지리를 통한 세상 읽기
순서
고등학교 한국지리 수업지도안 `지리를 통한 세상 읽기` 교재 개발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