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에서의 고객(클라이언트)변화 사회복지조직에서의 고객(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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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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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사회복지행정이 관점에서는 구체적이고 측정(measurement) 가능한 目標(목표)의 설정을 통한 책임 있는 경영을 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현대사회는 소비자의 이질성이 높아지고, 비영리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확산됨에 따라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 중심적 경영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상자들이 고객으로 대우받지 못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사회복지조직의 독特性 때문이다(Sargeant, 2006).
첫째, 사회복지조직들은 서비스 공급에 있어 경쟁…(drop)
방송통신/기타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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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에서의 고객(클라이언트)alteration(변화)
이러한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사회복지기관들은 클라이언트를 소비자(consumer)로 인식하고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를 실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