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12:03본문
Download : 정신지체.ppt
정신지체자의 약 85%이며 이 수준의 정신지체가 있는 개인들은 취학 전(0-5세)에 사회적 기술과 의사소통 기술이 발달되고, 감각운동 영역에 장해가 아주 적기 때문에 나중까지도 정신지체가 없는 소아들과 구별이 잘 되지 않는다.
적절한 지도감독을 받으면 반 숙련 작업을 수행하고 지歷史회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따
심한 정도의 정신지체(Severe mental retardation)-고도(IQ 34~20)
이들은 전체 정신지체의 3-4%를 차지한다. , 정신지체기타레포트 , 정신지체






다. 초기 소아기에 의사소통성 언어를 아주 조금만 배울 수 있고 학령기 동안 말하는 것과 기초적인 자기-보살핌의 기술을 훈련 받을 수 있따
성인기 동안 아주 밀착된 지도감독이 있는 環境(환경)에서의 단순한 직업을 수행할 수 있따
가벼운 정도의 정신지체
(Mild mental retardation)-경도(IQ 69~50)
이 범주는 교육적으로 “교육 가능한” 범주라고 말할 때의 수준이다. 이 수준의 정신지체자의 대부분은 어느 정도의 의사소통 기술, 자기관리 기술, 사회적 기술 및 직업적 기술을 얻을 수 있으나 중간 정도의 지도감독을 받아야 한다.
Download : 정신지체.ppt( 31 )
정신지체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 집단은 정신지체의 약 10%에 해당한다.순서
정신지체,기타,레포트
정신지체
-목 차-
1. 정신지체의 정의(定義)
2. 정신지체의 정도
??- 경도
??- 중등도
??- 고도
??- 최고도
3. 정신지체의 원인(原因)
4. 정신지체의 유병률
5. 정신지체의 양상
6. 정신지체의 경과
7. 정신지체아동의 사회 ? 정서적 속성
8. 정신지체에 대한 관점의 변화
9. 정신지체인에 대한 사회사업적 개입
??- 평가과정
??- 치료과정
??- 퇴원과정
10. 사례(instance)
중간 정도의 정신지체(Moderate mental retardation)-중등도(IQ 49~35)
교육적으로 “훈련할 수 있는” 범주와 대체로 같은 범주이다. 성인기 이들은 자활에 요구되는 사회적 직업적 기술을 어느 정도 성취할 수 있지만 스트레스적 상황에서…(skip)
레포트/기타
정신지체
설명
정신지체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