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T의 활용과 필용성 및 역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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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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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T는 기업 경영 전반에 고객을 중심으로 하여 고객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최근 marketing 활동의 초점은 기존 고객과의
관계 강화와 브랜드 자산의 가치 증대에 있다아 CRT는 누리망 을 활용하여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강화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주목 받고 있다아
둘째,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고객을 대응할 필요가 있다아 누리망 의 확산으로 인해 소비
자 발언권이 강화되고, influence력이 향상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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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T의 의의
1) CRT의 당위성
기업이 고객만족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이루기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고객관계
를 구축하고 유지해야 한다. 고객들의 요구와 발문 ? 불평을 예방하고, 신
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 대응이 요구된다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전화, 팩
스, 우편, 직접대면 외에도 이메일, 채팅, 웹사이트 등의 누리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응대
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효능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다아 이러한 IT 시스템을 효능적으
로 운용하기 위해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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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CRT의 활용과 필용성 및 역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다. 이러한 기업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오늘날 기업은 CRT을
구축하고 고객관리에 활용하고 있다아
CRT(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는 효능적인 고객관리 지원 시스템이다. CRT를 활용함으로써 기업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고객을 선별
할 수 있고, 고객에게 편익과 가치를 제공하며 그들과의 장기적 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아
첫째,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아 오늘날 기업은 새로운 고객의 창출보
다는 기존 고객의 가치를 인식하기 처음 했다.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 외부 資料를 analysis(분석) ? 통합하여 고객characteristic(특성)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 ?
지원 ? 평가할 수 있다아 이런 과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소비자analysis(분석) 과 고객세분화를 할
수 있고, 差別(차별) 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은 고객과의 커뮤니
케이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