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위원회의 구성과 운용 혁신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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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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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를 유치원과 각급 학교에 보내면서 단편적이고 왜곡되어 전달해진 정보들을 토대로 교육적 견해를 갖는다.
설상 가상으로 교육 주변의 분열과 첨예한 대립은 교육 정책의 국민적 합의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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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혁신위원회의 구성과 운용 혁신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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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혁신위원회의구성과운용혁신에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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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혁신에 대한 관심이 커져 가고 있으며 참여government 에서는 교육혁신위원회를 구성하였는데 위원회의 활동과 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교육의 경우 전 국민이 교육 전문가화되어 있다는 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따 전 국민은 자녀가 유치원에 들어가는 순간 유아교육의 좌표를 얘기하는 등 교육적 입장을 갖기 처음 한다.교육혁신에 대한 관심이 커져 가고 있으며 참여정부에서는 교육혁신위원회를 구성하였는데 위원회의 활동과 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EIS를 인권위원회 권고대로 되돌리려면 `학사대란`으로 요약되는 보이지 않는 파장은 제쳐두고라도 2조원 이상의 추가 비용이 소요된다고 한다. 정책의 내용보다 정책 시행에 국민적 합의의 절대성을 잘도 보여준 example(사례) 일 것이다. 편린에 불과한 자기 경험을 교육 현상의 보편적인 모습으로 착각하고 고집하고 있는 것이다. 교육부는 500억원이 넘는 돈을 들여 최상의 시스템을 만들어 도입했지만 교육계의 합의를 얻는데 실패했다. 교육이 결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전 국민이 전문가를 자처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작금의 국가적 Task 의 결정 매카니즘을 살펴 보면 내용이나 실질보다 새로운 정책에 대한 국민적 동의를 얻어 내는 작업의 key point(핵심) Task 로 부각되고 있따. 지금도 여진이 계속되고 있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은 단적인 example(사례) 다.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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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혁신 혹은 교육 개혁은 결국 교육 체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이나 대안을 마련하는 작업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