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권추락의 원인과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9:46
본문
Download : 교권추락의 원인과 방향.hwp






,법학행정,레포트
1. 교 권[敎權, educational authority]
(1) 定義(정의) : 정치나 외부의 간섭으로부터 독립되어 자주적으로 교육할 권리.
(2) 교권의 두 가지 측면
1) 교육자는 자신의 신념에 따라 교육하는 것으로, 남의 간섭을 받지 않아야 한다.
다.
2) 교육행정은 정권이양과 관계없이 독립성을 가지며, 정치세력으로부터 중립성을 지킬 수 있어야 한다. 이는 근세 이후의 대학 자치와 같은 맥락이다.
(3) 교권과 교육행정과의 관계
오늘날 교육위원회 제도를 통한 중등교육 이하의 학교교육 행정이나 사회교육 행정이 중앙통제적인 정치권력에서 벗어나고, 일반 지방행정에서도 독립하여 교육 자치를 누리는 것 등은 교권이 존중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교육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직접 교육실천에 나서는 것은 교육자이며, 교육행정은 그에 필요한 여러 조건의 정비와 확립을 꾀하여야 하는 것으로, 이는 어디까지나 교육의 環境을 잘 갖…(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권추락의 원인과 방향.hwp( 89 )
레포트/법학행정
[교육사회학]교권추락의원인과방향
설명
순서
교권추락의 원인과 방향
교권추락의 원인을 살펴보고 교권추락 문제를 해결해 나갈 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교육사회학]교권추락의원인과방향 , 교권추락의 원인과 방향법학행정레포트 ,
교권추락의 원인을 살펴보고 교권추락 문제를 해결해 나갈 대책에 대하여 요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