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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피스트의 교육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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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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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마치 해방 후 우리 나라의 서울과 마찬가지의 현상이라 하겠다.순서

③ 이제는 다방면으로 인재가 필요하였기에 청운의 뜻을 품은 지방의 청년들이 아테네에 모여들게 되었다. 이 전쟁은 동서 두 세계 중 어느 편이 장차 세계의 주도권을 쟁취하느냐 하는 판갈림의 전쟁이었다. 이에 따라 누구나 마음대로 자기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이러한 민주 정치의 변화는 그들의 교육적 견해에도 반영되었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이 동등한 입장에 살게 되고, 또,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입신양명을 하려면 능변이 필요하다. 다행히 아테네는 천우신조의 힘이 있었음인지, 여지껏 푸대접을 받아오던 수병의 힘에 의하여 이를 물리칠 수 있었다. 언제나 아테네를 위협한 강적은 소아시아의 페르시아였다.


1. 시대적 배경

레포트 > 기타






① 소피스트의 교육이란 유전적 자질, 즉 인간의 본성을 기반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인정했다. 이런 때일수록 인간의 자기 내의 반성보다도 향외적으로 흘러 자연보다 인간 사회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Protagoras가 “인간은 만물의 척도”라고 부르짖었음은 이를 잘 입증해 주는 말이다. 육지에서 실패한 페르시아는 바다로 침략해 들어왔다. 그러나 그들은 인간 본성은 가변적이고 교육시킬 수 있어서 그 본성을 선하게 만들 수 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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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피스트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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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시 말하면 종래의 귀족정치는 각 지구의 민중이 다스리는 민주정치로 변한다 . 이것이 오늘의 데모크라시의 선구가 된 셈이다.

② 이로부터 무산시 민 에 대한 대우가 달라지고, 누구나 동등한 입장에서 발언권을 갖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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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아테네의 민주정치는 페르시아 대전 이후부터 일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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