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3:33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hwp
뿐만 아니라 靑少年(청소년) 은 하나의 문제에 직면했을 때 가능한 한 모든 해결책을 논리적으로 궁리해 봄으로써 결국은 문제해결에 이르게 되는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심리학자들이 강조하듯이 코든 사람이 다 형식적 조작기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지능과 교육 수준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靑少年(청소년) 기 사고를 특징짓는 세 가지 중요한 발달은 다음과 같다. 따라서 청년의 사고와 관심 영역은 사회 정치 철학 종교 등으로 확장된다된다. 또한 모든 분야에서 일관된 발달 수준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관심을 갖는 영역에 한해서 이 단계에 도달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추상적 사고 능력의 향상은 사회적 이념적인 문제에 대하여 논리적이고 진보적으로 추론할 수 있게 된다된다. 첫째, 靑少年(청소년) 은 상황에 effect을 미치는 많은 변인을 밝혀내서 다양한 관점에서 사건을 볼 수 있게 된다된다. 피아제는 靑少年(청소년) 기의 인지발달단계를 형식적 조작기라고 명명하면서, 실제로 보지 않고도 가설을 통해 논리적으로 상황을 유추해서 판단할 수 있는 추상적 사고가 가능하다고 강조하였다. 아동기에는 다양한 요인들을 함께 고려해서 사건과 사물을 정이 화하고 分析해서 지식으로 아는데 그쳤다면, 靑少年(청소년) 은 사건과 사물이 왜, 그렇게 존재했는지 창의적으로 가설을 세워 分析하기 처음 한다.
그런데 靑少年(청소년) 들은 아동과 달리 자신의 현실을 검증하지 않고 未來와 사회의 본질에…(省略)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
청소년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 , 청소년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인지발달 정서발달
청소년기,인지발달,정서발달,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
Download : 청소년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hwp( 15 )




순서
다.
이러한 능력으로 靑少年(청소년) 은 폭넓은 지식을 빠른 시간 내에 축적하고, 관련 변인의 연결능력을 갖게 되어 다차원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된다.설명
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및 정서발달
I. 인지발달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신체발달과 더불어 인지능력 즉, 사고와 판단의 능력이 확대된다된다.
둘째, 靑少年(청소년) 은 한 변인이 다른 변인에 미치는 effect을 分析할 수 있다 즉, 관계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계속 變化(변화)하는 조건을 생각할 수 있다 셋째, 靑少年(청소년) 은 가설을 세우고 연역적인 추론을 할 수 있다 즉, 結論에 도달하기 위해 가능한 많은 관계를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