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instance(사례)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1:26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ppt
❖ 경영철학
Korea…(skip)
,경영경제,레포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instance(사례) 분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instance(사례)를 분석한 리포트로 항공시장의 동향과 두 항공사의 STP, SWOT 분석 등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조사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이에 따라 대한flight(항공)은 `고객·사회·임직원을 위한 풍요로운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추어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한 리포트로 항공시장의 현황과 두 항공사의 STP, SWOT 분석 등 마케팅 전략을 조사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순서
marketing 戰略 개요
기업 철학 비교
❖ 기업철학
❖ 경영철학
❖ 경영이념
현 시장 내역 analysis
❖ 시advantage유율
❖ flight(항공)사 선택기준
❖ flight(항공)사 선호도
marketing 戰略
❖ 외부marketing
❖ 내부marketing
SWOTanalysis(대한flight(항공))
❖ Strengths
❖ Weaknesses
❖ Opportunity
❖ Threats
SWOTanalysis(아시아나 flight(항공))
❖ Strengths
❖ Weaknesses
❖ Opportunity
❖ Threats
STP analysis
❖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 포지셔닝의 결정 (Positioning)
❖ 포지셔닝 맵
Marketing Mix 戰略
❖ 대한flight(항공)의 4P 戰略
❖ 아시아나 flight(항공)의 4P 戰略
S. I. D flight(항공)사의 marketing 戰略
❖ S. I. D flight(항공)사의 기업철학
❖ S. I. D flight(항공)사는
❖ 차별화 marketing 戰略
❖ SWOT analysis
❖ STP analysis
❖ 4P 믹스
❖ 평가 & 기대效果
❖ 문제제기 ⇨ 높은 브랜드를 자랑하고 있는 경쟁사에 대응하여 좁은 우리나라의 flight(항공) 운송업시장에서 고객유치를 위해 어떠한 marketing 戰略을 세워야 하는가?
❖ 연구목적 ⇨ 우리나라의 성공한 flight(항공) 운송업 marketing 事例(사례)를 통해 고객지향 marketing 을 수립한다.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사례분석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instance(사례)분석






Download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ppt( 60 )
다. 대한flight(항공)은 지난 세기의 소중한 교훈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중한 가치를 창조해내지 못하는 기업은 비전이 없다`는 점을 깊이 명심하고 있습니다.
기업철학 비교
❖ 기업철학
Korean Air - 고객·사회·임직원을 위한 풍요로운 가치 창출
21 세기(世紀) 기업경영의 중심은 고객입니다.
Asiana -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아시아나 flight(항공)은 flight(항공)사의 품질은 안전과 서비스에 있다는 최고 경영자의 방침에 따라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flight(항공)사의 가장 중요한 의무라는 투철한 안전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