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주의와 구성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9:34
본문
Download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hwp
객관주의적 교육 패러다임과 구성주의적 교육 패러다임을 비교하면 쓴 리포트 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hwp( 58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 이러한 상대주의 인식론적 관점은 학습을 특정 사회 구성원으로 속해있는 개인의 개별적인 의미 구성 또는 지식 구성의 과정으로 說明(설명) 한다. 객관주의적 교육 패러다임과 구성주의적 교육 패러다임을 비교하면 쓴 리포트 입니다. 이는…(省略)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
반면 구성주의에서는 지식을 단지 문제를 해결하고 현 상황을 이해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보고 있으며, 개인과 따로 떨어진 객관적인 실체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고 있따 즉 지식은 change(변화)하는 것이며 개인이 속해있는 특정 사회나 文化로부터 끊임없이 effect을 받기 때문에, 개인의 경험과 개인이 접하는 사회적 맥락 내에서 개별적 인지작용을 통해 자기 주도적이며 자율적으로 구성된다고 보고 있따 결국, 구성주의에서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지식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은 허용하지 않는다.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객관주의와구성주의
다. 이를 위해서 학습자는 학습내용이 순차적이며 단순화하여 제시되는 인위적인 학습 environment(환경) 에 놓이게 된다된다.객관주의와구성주의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객관주의에서 보는 지식은 절대 불변의 가치로 보고 있으며, 지식 그 자체가 목적으로 인식되고 있따 또한 이들 지식은 학습자 개인의 경험, 상황과 관계없이 객관적인 존재이며, 단계적으로 축적되는 것으로 인식된다된다. 따라서 학습자는 지식에 절대적으로 의존하여야 되며, 학습자는 순차적인 절차를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는 수동적인 역할을 한다.
결과적으로 객관주의에 입각한 교육은 정확한 정보, 지식을 순차적인 단계를 통해 학습자에게 전이시키는 것을 교수의 목표(目標)로 삼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