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기업경영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23:51
본문
Download : 코카콜라의 기업경영 연구.hwp
과연, 이렇게 사람들로 하여금 콜라를 버릇처럼 택하게 하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맛이 좋아서, 상쾌해서..등등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것은 늘 쉽게 보고 접하게 되는 대중매체의 광고를 통한 이미지때문이 아닐까 한다.
코카콜라는 처음 광고를 처음 했을 때에는 제품인지도 및 선호도 증대를 위한 직설적인 화법의 광고를 주로 전개하였다.
콜라는 1886년 약국을 운영하고 있었던 존 펨블튼 박사가 소다에 갖가지 약재를 섞어 소화제 대신으로 판매한 것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이처럼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번쯤 콜라를 마셔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러한 초기 광고는 코카콜라의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하였고,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코카콜라는 각기 다른 소비자의 속성 에 따라 다양한 광고를 제작했다. 콜라는 처음엔 청량음료가 아닌 그저 소화제 대신 판매했고, 그러던 어느 날 콜라의 잠재력을 예감한 챈들러라는 사업가가 제조법을 사들이고 1893년 코카콜라를 상표명으로 등록함으로써 콜라의 본격적인 history가 처음 되었다고 한다.
그럼, 먼저 콜라에 대해 간단히 그 기원를 알아보고 광고속 이미지가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상쾌한 맛, 여행, 휴가, 운동 및 친구들과 어울리는 장소에 함께 하는 코카콜라의 대중성, 어떠한 음식과도 어울리는 …(생략(省略))
^^1 , 코카콜라의 기업경영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코카콜라의 기업경영 연구.hwp( 98 )
다.
(2) 코카콜라의 광고속 이미지
앞서 콜라의 기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실제로 나또한 물보다 콜라를 더 먹고 싶을 때가 있고, 버릇처럼 뭔가 시원한 것을 원할땐 단연 콜라를 택하게 된다된다. 그런 콜라중에서도 우리가 단연 선호하는 것은 코카콜라 일것이다. 따라서 코카콜라의 광고속 이미지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
코카콜라의 기업경영 연구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1
순서
설명
1장. 디지털 시대와 사회環境(환경)
2장. future 사회와 기업
1. 기업introduction
(1) 코카콜라의 history
3장. 새로운 기업 경영
1. 코카콜라에 관한 광고속 이미지
(1) 콜라의 기원
(2) 코카콜라의 광고속 이미지
2. 시장책략
3. 경영책략
4. 경영방침
(1) 세계최고를 目標(목표)로 the gist역량의 강화에 초점을 맞춘 경영
(2) 주주를 존중하는 경영
4장. 새로운 경영자의 이해
5장. 기업과 사회적 책임
1. 한국 경제에 이바지하려 노력하는 코카콜라
6장. 기업윤리와 사회공헌활동
1. 코카콜라의 `Maching Gift` example(사례)
2. 사회공헌활동
(1) 한국 코카∙콜라, 한국adolescent(청소년)동아리연맹과 `건짱 프로젝트` 진행
(2) 산타program
(3) 다양한 지history회 후원활동
7장. 기업의 이해관계자
8장. 가치관의 대전환
1.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책략
2.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3. 절묘한 스펜서체 코카콜라 로고
4.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
5. 코카콜라 다이내믹 리본
6. 콘투어 병
7. 코카콜라 (The Coca-Cola Co.)
8. 미국 文化(문화)의 상징 코카콜라
9장. 기업과 자연環境(환경)
1. 環境(환경)경영 패러다임의 태동
10장. 새로운 리더십
1. 변혁을 지향하는 리더의 마음가짐
2. 코카콜라의 3차원 마케팅
11장. 디지털시대의 글로벌 경영
1. 글로벌 경영
2. 글로벌 마케팅의 necessity need
3. 글로벌 마케팅의 advantage(장점)
4. 글로벌 마케팅의 단점
5. 전 세계를 고객으로 삼는 개척 정신
12장. 한국기업의 future
1. 한국코카콜라(1974년, 현지법인, 100명)
3장. 새로운 기업 경영
1. 코카콜라에 관한 광고속 이미지
(1) 콜라의 기원
우리가 즐겨 먹는 청량음료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것은 단연 콜라 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