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사업 책략과 실무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6:40
본문
Download : 후원사업 전략과 실무기술.hwp
후원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후원자욕구와 기부동기 분석)마케팅계획과정의 세번째 단계는 후원자를 둘러싼 사회, 문화적환경을 고려하는 것... , 후원사업 전략과 실무기술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후원사업 책략과 실무기술
설명
순서
marketing 계획과정의(定義) 세번째 단계는 후원자를 둘러싼 사회, 文化(문화)적環境(환경)을 고려하는 것...
Download : 후원사업 전략과 실무기술.hwp( 87 )
후원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후원자욕구와 기부동기 分析)
후원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후원자욕구와 기부동기 분석)
마케팅계획과定義(정이) 세번째 단계는 후원자를 둘러싼 사회, 문화적environment(환경) 을 고려하는 것이다.
* 후원을 하는 사람의 경향 --------------------------
- 누가 돈을 내는가? 일반 개인-81.9% 사회재단-6.7%
법인,회사-4.8% 기타-6.6%
- 돈을 내는 사람들은 어느 곳에 쓰여지기를 원하나?
종교적인 것-45.6% 교육적인 것-11.3%
사람에 대한 봉사-9.3% 건강-8.2%
예술과 자선-7.5% 지정되지 않은-10.1%
대중의 복지- 4.1% (대중의 복지)
environment(환경) 적인 것-2.5% 기타-1.4%
- 그러면 왜 사람들은 후원을 하나?
남을 도울 수 있다는 자부심 influence(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자아존중 인정을 받기 위해
부정적인 감정을 감소하기 위해 감定義(정이) 표시
받은 것을 사회에 환…(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다. 후원자가 누구인지, 그들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들의 가치관이 어떤가를 확실히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