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p.kr [논문요약]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改善 방향 > ramp2 | ramp.kr report

[논문요약]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改善 방향 > ramp2

본문 바로가기

ramp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논문요약]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改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4 15:30

본문




Download : [논문요약]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개선 방향.hwp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다.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논문요약]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개선 방향.hwp( 38 )


,사범교육,레포트





[논문요약]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改善 방향
[논문요약]%20사회과%20교육에서%20평가의%20반성과%20개선%20방향_hwp_01.gif [논문요약]%20사회과%20교육에서%20평가의%20반성과%20개선%20방향_hwp_02.gif [논문요약]%20사회과%20교육에서%20평가의%20반성과%20개선%20방향_hwp_03.gif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개선 방향 - 수행평가를 중심으로, 강운선,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를 읽고 핵심 내용을 요약한 자료입니다. , [논문요약]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개선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Ⅰ. 문제 제기와 연구의 목적

Ⅱ. 수행평가의 교육적 efficacy와 한계
1. 수행평가 도입과 교육적 의의
2. 수행평가 활용의 기술적인 問題點

Ⅲ. 수행평가의 객관성 확보와 대안 탐색
1. 사회과 교육의 평가요소
2. 채점기준의 유형과 유용성
3. 채점기준의 개발의 근거

Ⅳ. 채점기준 개발 事例와 평가 결과
1. 채점기준 개발의 事例
2. 채점 기준의 적용
3. 채점기준에 대한 학습자 reaction response 결과

Ⅴ. 結論 및 제언

Ⅰ. 문제 제기와 연구의 목적
수행평가 실시 과정이 問題點→채점기준의 활용 제안

Ⅱ. 수행평가의 교육적 efficacy와 한계
1. 수행평가 도입과 교육적 의의
·수행평가-미리 정해진 답을 제한적으로 선택하는 reaction response과는 대비되는 평가기법
→ 선택형 평가도구의 한계에 대한 인식
→ 학습자들의 학습 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 제공을 위한 교수-학습 과정과 평가의 유기적 연계의 피료썽

* 선택형 평가 도구의 問題點
① 학습자들의 자기 능력, 意見(의견)의 자유로운 표현 기회 제약
- 사회과 교육목표(goal) 습득 정도 평가하지 못함
② 교수적 기능으로서의 평가 기능 제한-교실 활동을 실제적으로 반영하지 못함
- 교수-학습 과정에서 학습자들의 학습 과정에 대한 피드백에 한계
- 교수-학습과정에서의 학습 행동과 지필 검사의 평가 결과 불일치
③ 복잡한 수행과제(problem)를 통해 성취한 학습 평가하기에 불충분
…(省略)




사회과 교육에서 평가의 반성과 改善 방향 - 수행평가를 중심으로, 강운선,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를 읽은후 핵심 내용을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amp.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amp.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