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6:13
본문
Download : 『아리랑』을 읽고_2012784.hwp
(지역마다 시대마다 아리랑이 다 똑같지는 않지만 책 서문에 쓰여 있는 아리랑은 낯설다고 해야 할까? 다른 아리랑들과는 다른 느낌이었다. 하지만 흔히 듣고 부르던 ‘나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 십리도 못가서 발병난다’라고 하는 ‘아리랑’과는 다른 ‘아리랑’이었다. 그리고 책 속에서 주위에서 너무 흔히 보고 들어 친근한 ‘아리랑’이 어떻게 우리나라의 비극이 되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하지만 지은이가 ‘님 웨일즈’라는 낯선 외국인의 이름이라니……. 외국인이 어째서 ‘한국’하면은 떠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것 중 하나인 ‘아리랑’이라는 제목으로 책을 쓰게 되었을까?이런 호기심들로 책의 첫머리를 펼치게 되었다. (하지만 책속에서 김산이 말하는 ‘아리랑’의 기원-아리랑 고개 꼭대기에 커다란 소나무가 있어 수백 년 동안이나 사형대로 사용되었고, 사형선고를 받은 사람이 아리랑 고개를 올라가면서 아리랑을 부르며 자신의 즐거움과 슬픔에 이별을 고하게 되었다는-이 사실인지에 관한 궁금증이 들었다.『아리랑』을읽고 , 『아리랑』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아리랑 아리랑 아리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
설명
다. ‘아리랑’이 그렇지만 더 진한 슬픔과 한이 느껴지는 ‘아리랑’이란 생각이 들었다.) 다시 천천히 읽어 내려갔다.
이런 호기심들로 책의 첫머리를 펼치게 되었다.……”
글자 하나하나가 저절로 노랫가락이 되어 머리에서 맴돌았다. 이제껏 아리랑의 어원, 기원에 대한 여러 설을 들…(drop)



,감상서평,레포트
처음 ‘아리랑’을 읽고쓰기 감상문(report)을 쓰라고 들었을 때는 조정래의 대하소설이 먼저 떠올랐다.순서
하지만 지은이가 ‘님 웨일즈’라는 낯선 외국인의 이름이라니……. 외국인이 어째서 ‘한국’하면은 떠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것 중 하나인 ‘아리랑’이라는 headline(제목)으로 책을 쓰게 되었을까?
『아리랑』을읽고쓰기
레포트/감상서평
『아리랑』을 읽고쓰기
Download : 『아리랑』을 읽고_2012784.hwp( 69 )
처음 ‘아리랑’을 읽고 감상문을 쓰라고 들었을 때는 조정래의 대하소설이 먼저 떠올랐다. 아리랑 고개는 열두 구비 마지막 고개를 넘어간다.